Electronics / / 2019. 2. 23.

블루투스, 와이파이, 지그비 비교

 

스마트 폰 상주 애플리케이션은 컨트롤러와 상호 작용하여 조명 조정, 전기 장치 켜기 또는 끄기, 기타 전기 장치에 관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가장 널리 사용되는 표준은 Bluetooth, Wi-Fi 및 ZigBee입니다. 세 가지 모두 공통점이있는 한 가지는 약 2.4GHz 또는 그와 비슷한 주파수에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집을 통제 할 때 한 가지 크기가 모두에게 맞지는 않습니다. 멀리서 스마트 홈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해야하는 경우 Wi-Fi가 필요합니다. 많은 스마트 장치가 배터리로 작동하고 절전력이 가장 중요한 경우 ZigBee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경제를 위해서는 블루투스를 이기기가 어렵습니다.

 

ZigBee는 스마트 홈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표준입니다. 각 장치에는 자체 무선 기능이 내장되어있어 Wi-Fi처럼 라우터가 필요하지 않지만 스마트 허브가 필요합니다. 다른 두 가지와 달리, ZigBee는 종종 스마트 폰이 아닌 특수 장치에 의해 제어됩니다.

 

ZigBee는 전력 소비가 극도로 낮지만 각 장치가 스마트 허브뿐만 아니라 동료와 통신 할 수 있기 때문에 긴 도달 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개별 스마트 장치는 "네트워크"를 위아래로 신호를 릴레이하는 "미니 인터넷"을 만듭니다. 그렇지 않으면 컨트롤러의 범위를 벗어날 수있는 스마트 장치는 여러 경로를 통과하는 지침을 수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메쉬 네트워크 로 알려진 컨피규레이션입니다 . 그리고 그러한 배열은 우리가 알고있는 월드 와이드 넷을 사용할 수없는 곳에서는 매우 유용합니다.

 

각 Wi-Fi 스마트 장치에는 Wi-Fi를 통해 통신 할 수있는 자체 내장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가정용 네트워크에는 자체 Wi-Fi 라우터가 필요하지만 요즘에는 누구에게나 단점은 거의 없습니다.

 

Wi-Fi의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 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을 통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스마트 폰의 배열을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Wi-Fi의 편재성 때문에이 표준을 준수하는 다양한 스마트 장치가 있습니다.

 

단점은 Wi-Fi로 제어되는 스마트 장치가 ZigBee에서 작동하는 스마트 장치보다 비싼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옵션에 비해 Wi-Fi는 상대적으로 전력 소모가 많기 때문에 배터리로 실행되는 스마트 장치를 제어하는 경우 문제가되지만 스마트 장치가 내부에 꽂혀 있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거의 모든 스마트 폰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며,이 방법론은이를 활용합니다. Android 또는 iOS 앱은 스마트 폰을 컨트롤러의 고유 코드와 일치시키고 휴대 전화의 자체 Bluetooth 신호가 컨트롤에 영향을줍니다.

별도의 라우터 나 네트워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여기서 큰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장치 자체는 일반적으로 Wi-Fi 또는 ZigBee에 비해 스마트 장치 자체가 저렴합니다.

 

한 가지 단점은 Bluetooth가 근거리 통신을 위해 설계 되었기 때문에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 스마트 장치의 제어에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블루투스가 20 년 넘게 사용되어 왔지만 스마트 홈 경기장에 새로운 진입자가되었으며 아직 많은 제조업체들이 표준에 몰려 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